생생정보통

입뺀뜻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놀라운 결과)

리뷰어남스 2020. 9. 8. 10:58

요즘에는 너무나 많은 신조어가 생기고 있습니다. 하루종일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고 소통을 해야지 아는 단어들부터 해서 매일매일 나오는 단어들은 세종대왕님도 아닌데 어디서 그렇게 만들어지고 이용하는지 정말 신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글을 읽으러 오신 분들도 어디선가 들었지만 무슨뜻인지 모르는 단어 입뺀 뜻을 검색하러 오셨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저도 어디서 들은지는 잘모르지만 아마 유명 유튜버나 스트리머가 입으로 말하지 않았을까 생각을 합니다. 

 

 

최근에 나오는 신조어나 줄임말은 대부분 트렌드나 소통이 주로 잘되는 곳에서 나와서 학생들부터 해서 너도나도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입뺀은 당연히 국어사전에 나온 정식 단어가 아닌 줄임말입니다. 클럽을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듣기 싫은 단어가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클럽을 안다니신다면 절대 들을 수 없는 단어인데요, 입뺀뜻은 바로 ‘입구 ‘뺀찌’ 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클럽에 입장할때 사람의 외모나 옷차림등을 판단해서 입구에 서 있는 가드가 입장을 시키거나 막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만약에 클럽에서 입뺀을 당하셨다면 클럽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거나 스타일이 맞지 않기에 상당히 기분이 안좋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친구들하고 갔다가 본인만 입뺀을 당한다면 평생 남을 흑역사가 될 가능성이 높으실 것입니다. 

 

 

간단하게 입밴뜻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한글은 외국어보다 다양한 표현이 가능해서 그런지 줄임말이 계속 나오는거 같은데요, 그래도 지금은 검색이 정말 간편하기 때문에 처음 듣는 단어가 나와도 검색을 해서 뜻을 알아서 실생활에서 조금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