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해외 수수료가 완전 면제인 VIVA X 체크카드를 소개해 드립니다.

리뷰어남스 2020. 8. 22. 23:56

해외 직구를 하거나 구매대행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카드가 있어서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최근에 해외에서 직접 제품을 사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해외에서 제품을 구매를 하는 이유는 국내보다 저렴하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하지만, 카드를 이용해서 해외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환율과 사용 수수료 등 생각하지 않은 비용이 발생을 하곤 합니다. 이런 비용도 아끼기 위한 좋은 카드가 있는데요, 하나은행에서 나온 카드 VIVA X 체크카드입니다. 

VIVA X 체크카드는 발급 수수료가 2천원이 발생하지만, 발행일 기준 다음달 말일까지 만원 이상만 이용을 하면 발급 수수료를 돌려주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로 발급을 받으시는 거라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VIVA X 체크카드는 마스터카드로 발행이 되며, 해외 가맹점 이용수수료 면제 서비스와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 서비스 그리고 국내 캐쉬백 서비스가 주요 서비스로 특정 부분에 특화가 되어 있는 카드라고 딱 느끼시게 됩니다. 

해외 가맹점 이용시 해외이용수수료는 건당 $0.5 면제가 되며, 국제브랜드 수수료는 이용금액의 1%가 면제가 된다고 합니다. 해외 ATM 인출 시에는 해외 이용 수수료 건당 $3 면제가 되며 국제브랜드 수수료 이용금액의 1% 면제가 된다고 합니다. 시기가 시기인지라 해외 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 좋은 카드지만, 현재 해외에 있는 분들이 아닌이상 사용하기는 어려울 거 같습니다. 해외 수수료 건당 $0.5 면제는 적은 금액으로 생각하실 수 있지만, 구매대행등 결제가 자주 있는 분들에게는 큰 금액으로 느껴지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국내 가맹점 결제 시 월 5만원 한도내에 0.3% 캐쉬백 해주는 혜택입니다. 전월 실적이 국내 가맹점에서 30만원 이상 결제 시에만 주는 혜택이지만, 주로 쓰는 카드 일경우에는 해당 조건이 금방 만족하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지금까지 해외 수수료가 면제인 VIVA X 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그리고 해외에서 사용시에 받을 있는 혜택이 명확하게 있어서 두마리의 토끼를 살짝 잡는데 도움이 되는 카드라 생각을 하는데요, 카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은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을 같다는 생각을 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